본문 바로가기
정보

거대한 파도

by 시큼한 파인애플 2022. 12. 8.

내가 항상 말해왔듯, 나는 인공지능이 이번 세기의 거대한 파도라고 믿는다. 인공지능은 증기기관이 그러했던것처럼, 우리 세상을 영구적으로 바꿀 것이다. 

그림 그려주는 인공지능 Dall-e을 공개하여 세상을 놀라게한 일론머스크의 Open AI는 또한번 세상을 놀라게 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번에는 chatGPT라는 챗봇인데, Open AI는 이미 GPT 언어모델을 개발하며 이 분야에서 잘 알려져 있었다. 

자세한 내용은 직접 검색해보기를 바란다. 

 

Dall-e 2가 나온후 바로 베타테스트에 참여하여 그 놀라움을 본 나로서는 (물론 현재 그림 인공지능은 오픈소스를 기반으로한 후발주자들이 점령했다. 하지만 선구자라는 점에서 가치가 절하당해서는 안된다.) 이 또한 세상을 놀라게 할 것으로 확신한다.

물론 대중에게 개방된 것은 아주 일부일뿐이다. 공개된 것은 단순히 기술을 과시하기 위한 요기일 뿐이다. 하지만 그 요기마저 우리를 놀라게 하기에는 충분하니, 이것이 혁명이 아니면 무엇이겠는가?

 

대중들은 이루다가 나왔을때도 놀라워했다.

사실 이루다는 기본의 gpt-2보다도 허접한 초보적 챗봇이지만 기술의 발전을 알지 못하는 대중들이 접했을때 대단하다는 반응이 나온것처럼 대부분의 대중은 기술발전에 무감각하다.

자신이 알지 못하니  막연히 과소평가하는 것이다. 그러니 터지고 나서야 그 파급력을 깨닫게 될 뿐이다.

바로 앞에 세상을 바꿀 혁명적인 발명이 있어도 그걸 간과하기 마련. 스마트폰이든 비행기든 항상 그래왔다

그렇게 수동적으로 혁명이 터지고 나서야 뒤따르는 노예가 될지 아니면 시대를 이끄는 사람이 될지는 당신이 결정한다.

그림쟁이 좆됐네 수준 ㅋㅋ이 아니라 나머지도 좆되는건 시간문제이다. 하나가 대체됐는데 나머지는 안전할거라고 생각하는건 너무나 안일하지 않는가?

 

대화가 정복되면 인간의 사고로 하는 나머지도 모두 정복되는건 시간문제이다.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장이라는 신화  (0) 2023.06.01
일본장기(쇼기)  (0) 2021.04.20
인터넷 상의 분쟁에 대처하는 방법  (0) 2021.04.16
암호화폐  (0) 2021.02.22
역사적 가나 표기법  (1) 2021.02.12

댓글